사행성이란 요행을 바라는 성질로써 돈을 쉽게 돈을 벌기위해 하는 도박을 말한다. 도박중독은 자신의 의지로 도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완전히 상실되어 자기 자신은 물론 가정과 사회의 도덕성을 파괴함과 동시에 재정상태의 파탄을 인식하지 못하고 도박에 몰입하는 것을 말한다.
2. 국내
및 질적 성장을 거듭해 왔으나 매출 측면에 있어서는 2002년 이후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국가기간산업의 하나로 경마의 가치는 이대로 쇠퇴하는 것을 바라보기에는 그 가치가 아깝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글을 통해 이러한 것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통해 경마의
사행성 게임장 ‘바다이야기’ 사건으로 인해 우리나라는 본의 아니게 ‘도박공화국’, ‘도박민국’이라는 오명을 얻고 말았다. 큰 사거리나 동네 골목이나 할 것 없이 마구 들어서 있는 사행성 게임장과 성인 피시방을 보면서, 도박이 우리에게 얼마나 가까이 와 있는지 실감할 수 있다. 다행히 불법
문화생활의 질적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선정성, 폭력성 등의 유해영상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음악, 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관한 법률 제5조에 의하여 설립됨
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국내 아케이드게임산업은 3~4년 전까지만 해도 전체이용가 판정을 받은 게임이 60%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청소
및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다. 복권과 정보통신기술의 접목에 의한 소프트웨어 및 정보통신 인프라 산업 발전과 신규 고용 창출에 의한 국민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할 것입니다.
로또(Lotto)발행을 통하여 복권시장 유통질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복권산업의 공공성과 투명성 증대에 일익을
도박으로서의 경마 등의 다양한 접근을 통해 경마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 경마(horse racing)를 바라보는 시점은 곱지 않다. 레저 스포츠 산업의 하나로 바라보기 보다는 도박 산업의 하나로 부정적인 이미지와, 사행성을 크게 부각하고 보고 있
발전은 대형 선박산업에 편중된 국내 조선산업의 균형 발전과 소형 조선업의 고부가가치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고부가가치 해양레저선박 개발을 통해 중소형 조선산업 이외에 조선 기자재산업, 부품소재산업, 해양산업`레저산업 등 전방위 산업에 걸친 경제적 파급 효과도
및 아시아지역의 경제패권을 노리는 중국과의 경쟁차원 에서 FTA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아시아지역에서도 FTA가 확대되고 있다. WTO 통계에 따르면 2004년 5월 현재 WTO에 통보된 협정을 기준으로 총 208 개의 지역경제협정이 발효 중이다.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상대국인 미국과 EU, 아 세안 등
현대사회는 고도의 산업 테크놀러지로 기계화, 자동화에 의해 대량생산이 이루었다. 노동자의 노동시간과 평균 근로일수가 단축되고, 생활수준이 향상됨으로서 "여가의 기회"가 골고루 공유되는 "대중의 여가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오늘날 여가 시간의 증가와 관련하여 사회학자인 Gober는 '여가
미발달은 즉각적으로 주어지는 만족감에 머무르게 하고 자기통제가 어려워져 충동적인 상태에 이르게 되어, 결국 인터넷 게임중독이라는 결과를 가져오는 요인이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회문제 중 최근이슈를 찾아 문제점, 현황,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겠다.